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컴퓨터, 주변기기

영문 Windows 8.1 을 한글 버전으로 변경하는 방법

by 제르니스 2014. 12. 13.


요즘 직구를 많이 하기 때문에 외국에서 들여오는 기기가 영문 windows 8.1인 경우가 많습니다.


영어가 편한 사람도 있지만 편하지 않은 사람도 많이 있죠.


이런 경우 한글 팩을 설치해서 디스플레이 언어를 변경해줘야 합니다.


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직구로 구매한 Stream 7 의 영문 windows 8.1에 한글 언어팩을 설치하여 한글로 변경



1. 한글 언어팩을 다운로드 합니다.


 a. 자신의 OS 버전이 32bit 인지 64bit 인지 확인 합니다.


  * 내 컴퓨터(내 PC) 에 오른 클릭 후 속성 선택을 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시스템 종류 항목을 확인하면 됩니다.



  * 보통 2GB 미만의 램을 탑재한 태블릿의 경우 32bit Windows 8.1 이 깔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b. OS 버전에 맞는 파일을 다운 받고 다운 받은 폴더의 위치를 확인 해 둡니다.


Windows 8.1 32bit(x86) 한글 언어팩 다운로드 [click]


Windows 8.1 64bit(x64) 한글 언어팩 다운로드 [click]



2. 한글 언어팩을 설치합니다.


 a. windows 키 + R 혹은 키보드가 없을때는 오른쪽을 터치해서 왼쪽으로 드래그 하면 설정 메뉴에서 돋보기 아이콘(Search)을 터치 합니다.


 b. 실행창이 뜨면 lpksetup 를 입력하고 실행을 클릭하거나 엔터를 누릅니다. 검색을 했다면 검색창 하단의 실행파일 아이콘을 터치 합니다.


 c. Install or uninstall Display languages 창이 뜨면 Install display languages 를 선택합니다.


 d. Browse 를 선택하여 위 1 에서 받은 cab 파일을 선택합니다.


 e. Next 를 누르면 언어팩이 설치되고 설치가 끝나면 재부팅을 해줍니다.



3. 언어팩을 설정합니다.


 a. 제어판( All control panel)에 들어가서 Language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b. 왼쪽의 advanced Settings 을 클릭합니다.


 c. 제일 상단의 풀다운 메뉴에서 Korean 혹은 한국어(대한민국) 을 선택하고 save 를 눌러줍니다.

 

 d. 로그오프 후 재로그인 하면 한글로 바뀐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한글로 변경이 완료 되었다면 제어판 > 언어 항목으로 가서 한국어를 제일 위에 둡니다.

# 제일 위에 한국어를 두지 않으면 부팅 했을때 기본 언어가 다른언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글을 쓰려면 부팅할때마다 한글로 바꿔야 합니다.



5. 통화, 시간, 날짜 등등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제어판 > 국가 및 지역 에서 설정을 변경 할 수 있다.


 


#### update


a. 만약 저 방법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아래 방법으로 진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우측을 안으로 밀어서 나오는 메뉴에서 Change PC setting 선택


2. Time and language 선택


3. Region and language 선택


4. Country or region 에서 korea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


5. 하단 Languages 에 한국어가 추가되어 있다면 Options 선택


(한국어가 없다면 Add a language 에서 한국어 추가 후 진행)


6. Language options 에서 download language pack 항목에서 download 선택


7. 한글 팩이 다운로드 되어 자동으로 설치 될때까지 기다립니다.


8. 설치가 완료되면 로그오프 후 재로그인 혹은 재부팅 하면 됩니다.




b. 그래도 안되신다면... MS 사이트를 참고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8/using-multiple-languag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