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뉴스

온난화로 북극 빙하가 녹아 북극곰 집이 없어진다고?

by 제르니스 2013. 9. 9.



지구 온난화로 빙하가 녹아서 북극곰의 집이 없어진다는 광고를 본적이 있다.


꽤 일리 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했지만...


뉴스를 하나 보게 되었고 진짜 그런일이 벌어지고 있는가에 대해 의구심을 느꼈다.






 

북극 빙하 1년새 오히려 60% 늘어…지구 온난화 맞아?

 

북극항로 '꿈의 뱃길'로 끝날 수도

온난화 틀리면 '그린정책' 에 든 사회적 비용도 물거품


(서울=뉴스1) 김정한기자 = 지구온난화에 따라 사라질 것으로 예상되던 북극권 빙하가 1년새 오히려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미 항공우주국(NASA)이 2012년 8월 촬영한 위성사진과 올 8월 사진을 비교한 기상 전문가들에 따르면 북극권의 빙하 면적은 1년전에 비해 60% 늘었다. 면적으로는 92만 평방마일이 다시 빙하로 덮였다.

 

이러한 사실은 지구온난화에 대한 시비를 다시 부를 전망이다. 지난 2007년 영국 BBC방송은 지구온난화로 인해 2013년 여름 북극권의 빙하가 모두 사라질 것이라는 기상학자 위즈로우 마스로우스키의 견해를 보도해 전세계를 충격에 빠트린 바 있다.

이어 실제로 북극권의 빙하는 지난해까지 줄곧 줄어들며 이 학설을 지지했다.


http://news1.kr/articles/1313389

=====================================================================================


그리고 조금 더 찾아보다가 이런 동영상도 보게 됐다.


진짜 이산화탄소 때문에 온난화가 오는거고 북극의 빙하가 녹아 북극곰의 집이 없어지는걸까?



http://tvpot.daum.net/v/C3qyH7rPLJs%24#layerClose


'여러가지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달앱의 진실  (0) 2014.04.20

댓글